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ISO 22000 국제인증으로 엄격하게 관리하는
인천 하늘수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안내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상하수도요금의 납부를 요금고지서에 의하지 아니하고 거래카드에서 자동으로 납기일에
고지금액이 인출되도록 신청하는 민원사무
[ 인천광역시상수도요금부과징수업무처리규정 제35조(자동납부) ]

  • 신청접수
    • 사이버민원센터 온라인 민원신청,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 카드 자동납부 당월 해지신청은 납부일(23일) 3영업일전까지 신청가능합니다.
  • 계좌 자동이체에서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시 유의사항
    • 계좌 자동이체를 우선 해지 후 신용카드 신청 가능합니다.
    • 계좌 자동이체 해지후 카드 자동납부 적용은 신청일 익월부터 적용됩니다.
      (계좌 자동이체 해지 적용월은 당월, 익월 선택가능 단, 당월 해지신청은 납부일(말일)로부터 3영업일 이전까지 신청 가능)
  • 사이버 민원센터 이용방법
    • 로그인로그인
      사이버민원센터
      회원 -> 로그인
      비회원 -> 본인인증
    • 자동납부신청자동납부신청
      민원서비스 -> 민원안내/온라인신청의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클릭
    • 신청사항 입력신청사항 입력
      고객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변경, 해지 처리
  •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이용방법
    • 전화전화
      ARS 대표전화
      032-120
    • 자동납부신청자동납부신청
      상수도 민원 선택 후
      신용카드 신청 변경(2번) 선택
    • 신청사항 입력신청사항 입력/승인
      신용카드 정보 입력
      본인인증
      자동납부 신청완료 문자수신

※ 신용카드 인증 되지 않는 시간은 매일 23:30 부터 00:00 까지 입니다.

※ 유효성검증 실패시 OCR고지서로 고지서가 발부 됩니다.

※ 납기내 정기요금 이외의 요금은 신용카드로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 시 다음달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