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안내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상하수도요금의 납부를 요금고지서에 의하지 아니하고 거래카드에서 자동으로 납기일에
고지금액이 인출되도록 신청하는 민원사무
[ 인천광역시상수도요금부과징수업무처리규정 제35조(자동납부) ]
- 신청접수
- 사이버민원센터 온라인 민원신청,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 계좌자동이체에서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시 유의사항
- 계좌 자동이체를 우선 해지 후 신용카드 신청 가능합니다.
- 계좌 자동이체 해지시 은행 영업일에 따라서 카드 자동이체 신청은 당월 또는 익월(다음달)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사이버 민원센터 이용방법
-
로그인
사이버민원센터
회원 -> 로그인
비회원 -> 본인인증 -
자동이체신청
민원서비스 -> 민원안내/온라인신청의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클릭 -
신청사항 입력
고객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변경, 해지 처리
-
-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이용방법
-
전화
ARS 대표전화
032-120 -
자동이체신청
상수도 민원 선택 후
신용카드 신청 변경(2번) 선택 -
신청사항 입력/승인
신용카드 정보 입력
본인인증
자동납부 신청완료 SNS수신
-
구분 | 관할구역 | 전화번호 |
---|---|---|
미추홀콜센터 | 인천시 전체 | 032-120 |
중부수도사업소 | 중구, 동구, 미추홀구 | 032-720-3320 |
남동부수도사업소 | 연수구, 남동구, 옹진군 | 032-720-3520 |
북부수도사업소 | 부평구, 계양구 | 032-720-3620 |
서부수도사업소 | 서구 | 032-720-3820 |
강화수도사업소 | 강화군 | 032-720-3910 |
※ 신용카드 인증 되지 않는 시간은 매일 23:30 부터 00:00 까지 입니다.
※ 유효성검증 실패시 OCR고지서로 고지서가 발부 됩니다.
※ 납기내 정기요금 이외의 요금은 신용카드로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 시 다음달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