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맑은 물, 깨끗한 물
미추홀 참물 우리시의 안전한 수돗물입니다.
맑은물 미추홀 참물에 깨끗한 마음을 더합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안내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상하수도요금의 납부를 요금고지서에 의하지 아니하고 거래카드에서 자동으로 납기일에
고지금액이 인출되도록 신청하는 민원사무
[ 인천광역시상수도요금부과징수업무처리규정 제35조(자동납부) ]

  • 신청접수
    • 사이버민원센터 온라인 민원신청,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 계좌자동이체에서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변경시 유의사항
    • 계좌 자동이체를 우선 해지 후 신용카드 신청 가능합니다.
    • 계좌 자동이체 해지시 은행 영업일에 따라서 카드 자동이체 신청은 당월 또는 익월(다음달)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사이버 민원센터 이용방법
    • 로그인로그인
      사이버민원센터
      회원 -> 로그인
      비회원 -> 본인인증
    • 자동이체신청자동이체신청
      민원서비스 -> 민원안내/온라인신청의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클릭
    • 신청사항 입력신청사항 입력
      고객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변경, 해지 처리
  • 미추홀콜센터(032-120) ARS 이용방법
    • 전화전화
      ARS 대표전화
      032-120
    • 자동이체신청자동이체신청
      상수도 민원 선택 후
      신용카드 신청 변경(2번) 선택
    • 신청사항 입력신청사항 입력/승인
      신용카드 정보 입력
      본인인증
      자동납부 신청완료 SNS수신
  • 사이버민원 신용카드 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인 미추홀콜센터와 해당수도사업소 관할구역및 전화번호
    구분 관할구역 전화번호
    미추홀콜센터 인천시 전체 032-120
    중부수도사업소 중구, 동구, 미추홀구 032-720-3320
    남동부수도사업소 연수구, 남동구, 옹진군 032-720-3520
    북부수도사업소 부평구, 계양구 032-720-3620
    서부수도사업소 서구 032-720-3820
    강화수도사업소 강화군 032-720-3910

※ 신용카드 인증 되지 않는 시간은 매일 23:30 부터 00:00 까지 입니다.

※ 유효성검증 실패시 OCR고지서로 고지서가 발부 됩니다.

※ 납기내 정기요금 이외의 요금은 신용카드로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 시 다음달부터 적용됩니다.